일상생활

돌솥밥시골밥상 이천 쌀밥집

센스욱이 2023. 2. 11. 08:06
728x90
반응형

친구가 이천에 살고 있어서

간만에 놀러가게 되었어요.

오랜만에 만나니까 너무 반갑고

주변에 놀러갈 곳도 많아서

하루가 바쁘게 다녔어요.

롯데이천아울렛에서 쇼핑을 하고보니

배도 고프고해서 맛있는 맛집을 찾다가

친구가 이천쌀밥집을 데려가더라고요.

이천에서 쌀밥집하면 돌솥밥시골밥상이

가장 맛있다고 하면서 강력추천을 하더라고요.

저도 집밥을 좋아하기 때문에

고민없이 방문하게 되었어요.

이천이 쌀이 맛있는 지방이기도하고

이 지역에서는 3대 쌀밥집으로도

엄청 유명한 곳이라고 하네요.

이천쌀밥집에는 메뉴가 4가지 있는데요.

저희는 갈치시골밥상을 주문했는데요.

이렇게 한상 가득 차려지는걸보니

한정식집 안가도 될것 같았어요.

고급스러운 이천쌀을 돌솥으로

먹게되니 너무 감격스러웠어요.

어찌나 밥이 찰지고 윤기가 흐르는지

보는것만으로도 배가 부르더라고요.

게다가 고소하고 달큰한 맛까지 더해져서

친구덕에 정말 맛있는 밥 한끼 먹었어요.

이천쌀밥집이라 그런지 밑반찬들도 모두 정갈하고

간도 딱 적당해서 좋았는데요.

알고보니 사장님께서 모두 만드신다고해요.

건강에 좋은 밑반찬구성으로

이것만으로도 밥 한그릇은

뚝딱 해치울것 같더라고요.

평소에 제가 좋아하는 반찬류가

많이 나와서 너무 좋았어요.

음식점 분위기도 너무 정겨운데

반찬들과 메인음식이 푸짐하니까

둘이서 갈치시골밥상 하나만 주문해도

배터지게 먹을 수 있을것 같아요.

드디어 갈치조림이 나왔는데요.

얼마나 양념을 잘 만들었는지

제 입맛에 딱 맞았어요.

무도 엄청 잘 익었고

갈치 살도 통통해서 먹음직스럽더라고요.

요건 제가 좋아하는 떡갈비인데요.

기본 밑반찬으로 포함이 되어있다고 하니

돈이 하나도 아깝지 않은것 같아요.

비싸고 몸에 좋은 더덕구이도 들어있어요.

일단 기본양념이 너무 잘 베어있고

이렇게 주물펜에 나오기 때문에

따끈하게 먹을 수 있어서 좋았어요.

소불고기도 간이 적당하고

양이 넉넉하게 나오니까

둘이서 먹기에 충분하더라고요.

명절에만 볼 수 있는 육전을

여기서 밑반찬으로 먹게 되어서 놀랐어요.

간장게장도 포함이 된거라서

가족끼리와서 이천쌀밥집 방문하게되면

어른과 아이 모두 맛있게 먹을 수 있을것 같아요.

이천쌀밥집의 갈치조림은

어느곳에서도 흉내 못낼 음식이더라고요.

양념이 갈치에 잘 베어있어서

너무 맛있게 먹었고요.

양념에만 비벼먹어도

밥한그릇은 뚝딱 비우겠더라고요.

돌솥밥을 먹게되면 마지막은

무조건 누룽지가 국룰이잖아요.

따끈한 물 부어놓고 5분정도 기다리면

이렇게 고소하고 담백한 누룽지를 먹을 수 있어요.

추운 겨울에 몸을 따뜻하게 데울 수 있고

배부른 한끼를 먹을 수 있어서

너무 기분좋은 이천여행을 할 수 있었어요.

728x90
반응형